빌라 공시지가 조회

상가 건물 가격 조회를 하려고 할 때 흔히 상업용건물 기준시가 조회를 합니다. 상가건물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창에 ‘공시지가’를 검색하여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 좌측에 ‘공동주택 공시가격’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래의 번호 순서를 참고해 순차적으로 시/도 선택 > 시/군/구 선택 > 도로명 선택 > 단지명 선택 > 동,호수를 선택 후 열람하기를 클릭합니다. 잘 모르시는 경우 ‘지도검색’을 눌러서 확인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동,호수까지 선택 후 열람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해당 세대의 공시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빌라 공시지가 조회

빌라의 올바른 표현은 다세대 주택입니다.

다세대 주택 또한 공동 주택의 일환으로, 위처럼 공시지가를 검색해서 정보를 알 수 있죠.

투자에 있어서 아파트와 빌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공시지가로 인한 사이클이 다르다는 겁니다.

· 공시지가 하락에 따른 보증보험 가입금액 축소

· 보증금액 축소에 따른 전세가 하락 (-30%)

· 전세가 하락에 따른 역전세 물량 급증 및 심화

· 임차인 보증금 미반환에 따른 강제경매 신청

· 소위 깡통 빌라 대거 경매 시장 속출 중

빌라 공시지가 조회

상가, 단독주택, 공동주택등의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공적인 과정을 거쳐 공표하고 있습니다. 개별공시지가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부동산의 흐름을 읽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 본인이 소유한 또는 매매를 원하는 건물의 공시지가를 연도별로 조회하여 발자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접속
  2. 개별공시지가 선택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보이는 개별공시지가 카테고리 …
  3. 지역별 도, 시 선택 ex) 조회하려는 도시가 서울이라면 서울특별시를 선택합니다
  4. 서울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하위 카테고리 설정) …
  5. 검색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건물의 공시지가 이력이 나옵니다

빌라 공시지가 조회

개별공시지가란 국토부장관이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지역 단체장인 시장, 군수, 구청장이 조사한 특성을 감정평가사의 검증으로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절차를 거쳐서 시, 군, 구청장이 결정하고 공시하는 개별토지의 면적당 시세를 말합니다

  • 토지관련한 국세와 지방세의 부과되는 기준이 됩니다
  • 개발부담금등을 포함한 부담금의 기준이 됩니다